Metaphor: ReFantazio Atlus의 두 거인 모두를 전복할 준비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Metaphor: ReFantazio Atlus의 두 거인 모두를 전복할 준비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스토리 하이라이트
- Xbox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Metaphor: ReFantazio는 Persona와 Shin Megami Tensei의 개발사인 Atlus의 최신 턴제 판타지 RPG입니다.
- 의심할 여지 없이 페르소나 5는 멋진 게임이고 더 많은 것을 환영하지만 너무 많은 스핀오프 이후 새로운 모험은 신선한 공기의 숨결입니다.
-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디자인, 스토리 개요 및 환경에서 이 게임은 Atlus의 거인을 모두 통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 완전히 새로운 개념과 설정을 갖춘 Metaphor: ReFantazio는 이 융합이 실제로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를 결정하는 훌륭한 실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은유: ReFantazio는 혁신적인 페르소나 와 신여신전생 시리즈의 배후에 있는 창의적인 정신을 가진 Atlus의 곧 출시될 턴 기반 JRPG입니다 . Xbox 쇼케이스는 흥미진진한 발표가 부족하지 않았 으며 Atlus도 예외가 아니어서 페르소나 3 리메이크 – 페르소나 3 리로드 및 페르소나 5 택티카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놀라운 새 IP가 주목을 받았습니다.Atlus는 JRPG 장르, 특히 턴 기반 게임에서 큰 이름이었습니다. 신여신전생과 페르소나는 모두 턴제 JRPG의 초석이었으며 특히 페르소나 5로 인해 페르소나가 널리 퍼졌습니다. 이러한 게임의 순전한 품질 때문에 우리는 이 새로운 IP가 어떤 종류의 모험을 가져올지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이제 그 자체로 전설적인 프랜차이즈인 페르소나는 Atlus의 Shin Megami Tensei Series의 스핀오프로 시작되었습니다. 페르소나는 떨어져 나갔음에도 불구하고 한동안 진여신전생의 그림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처음 두 게임은 심지어 Shin Megami Tensei: Persona라고 불렸습니다. 그러나 페르소나 3부터 시리즈는 빠르게 자체 정체성을 확립하고 SMT 이름도 놓았습니다.페르소나 4도 예외는 아니었고 또 다른 서사적 모험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이 시점에서 프랜차이즈는 현재만큼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시리즈가 주류 인지도와 성공을 거둔 것은 모두 페르소나 5 덕분입니다 . 페르소나 5의 성공이 부활의 길을 닦은 후 페르소나 4: 골든과 같은 재발매의 반응이 엄청났기 때문에 이전 게임이 결코 좋지 않았습니다 .페르소나 5는 품질에 지나지 않았으며 성공과 인지도 수준에 도달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추진력을 유지하기 위해 Atlus는 게임의 수많은 스핀오프와 확장판을 출시했습니다. 페르소나 5 로얄은 많은 사랑을 받는 새 캐릭터를 소개하고 수많은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대규모 게임을 확장했습니다. 정말 결정적인 경험이었고 멋진 게임을 개선하고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페르소나 5 스트라이커는 화려한 페르소나 스타일로 실시간 액션 게임 플레이를 가져왔습니다.가챠 전제가 다양한 협업과 스토리 연결을 시도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향후 프로젝트를 위한 가능한 테스트 그라운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이제 우리는 Persona 5 Tactica라는 전술 RPG 의 형태로 완전히 새로운 Persona 5 스핀오프를 갖게 되었습니다 . 이 게임은 독특한 chibi 아트 스타일의 전략 게임에서 Phantom Thieves와 함께 오리지널 캐릭터를 제공합니다.페르소나 5의 성공은 우리에게 스핀오프에서 더 많은 것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의 이전 항목을 반환하는 촉매제이기도 했습니다. 저는 그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청중이 이러한 상징적인 모험을 경험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페르소나 3 리메이크도 현재 개발 중이며 곧 출시될 예정인데 쇼케이스 전에 예고편이 유감스럽게 유출되었습니다 . 원작을 어떻게 버틸지는 두고 볼 일이다.이런 감정 속에서 페르소나 5의 또 다른 스핀오프인 페르소나 5 택티카의 발표가 우리를 반겼다. 내가 페르소나 5를 사랑하는 만큼 Atlus가 다른 프로젝트에 집중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망할 필요는 없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새로운 프로젝트가 공개됐다. 은유: ReFantazio는 여러 페르소나 5 이후 게임이 높은 잠재력을 가진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즐거운 놀라움이었습니다.그게 다가 아닙니다. 페르소나 영감은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과 UI 디자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미리 본 짧은 전투 시퀀스에서 전투와 전반적인 디자인은 훨씬 더 가깝습니다. 사용 가능한 다양한 능력에 대한 실제 설명은 아직 볼 수 없습니다. 우리는 페르소나의 놀라운 턴 기반 전투에 대해 낯선 사람이 아니므로 새로운 모험에서 큰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은유: ReFantazio의 게임플레이와 UI 디자인은 고유한 트위스트가 있긴 하지만 페르소나를 연상시킵니다.가장 흥미로운 점은 이 게임에서 페르소나뿐만 아니라 진여신전생의 힌트도 찾을 수 있다는 점이다. 컷씬에서 우리는 SMT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어두운 톤과 더 성숙한 스토리 테마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표현, 세계를 집어삼키는 위협감, 우울한 분위기도 SMT 게임을 연상케 했습니다. 은유: ReFantazio는 미래를 위한 방향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페르소나 시리즈의 엄청난 성공 이후 속편이 거의 확정되었습니다 . 페르소나 6는 꽤 오랫동안 가장 많이 찾는 타이틀 중 하나였습니다. 아직까지 별다른 소식이 없기 때문에 팬들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많은 추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모든 프로젝트들이 Atlus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좋은 시험대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은유: 그러나 ReFantazio는 이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완전히 다른 캐스트, 설정 및 스토리 개념을 통해 게임은 아이디어가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고 이에 대한 청중의 반응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또한 Atlus의 두 주요 프랜차이즈에서 약간을 가져온 것으로 보이며, 이 독특한 혼합은 탐구하기에 매력적인 개념입니다. 페르소나와 같은 게임 플레이로 Metaphor: ReFantazio의 스토리와 환경은 강력한 SMT 느낌을 줍니다.너무 많은 페르소나 5 스핀오프 이후, 뭔가 새로운 것에 대한 팬들의 요구는 Metaphor: ReFantazio의 공개로 응답되었습니다. 슬프게도 우리는 페르소나 6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받지 못했고 지금은 더 멀어진 것 같습니다 . 그러나 사랑받는 게임에서 힌트를 얻어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은 절대적인 기쁨입니다. 이 아이디어가 완벽하게 실행되고 우리가 또 다른 멋진 게임을 받게 된다면 더욱 더 멋질 것입니다.
- 은유: ReFantazio는 2024년에 Xbox Series X |S 및 PC용으로 출시됩니다.
- 또 다른 중요한 점은 두 게임이 비슷한 컨셉과 게임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페르소나와 견실한 경쟁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페르소나와 경쟁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은유: ReFantazio는 극복해야 할 높은 장벽이 있지만 그것이 도입하는 개념은 상당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전한 경쟁이 페르소나 6를 더욱 연마한다면 더욱 좋습니다.
- 이 시점에서 Phantom Thieves는 페르소나 5에서의 강력한 영향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및 스핀오프에서의 등장으로 시리즈 역사상 전설적인 지위를 달성했습니다. 아틀러스의 많은 작품에 등장하고 페르소나 5: 팬텀 X에 같은 그룹명으로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 그룹을 고려할 때, 아틀러스가 비록 다른 깁스.
- 앞서 언급했듯이 페르소나는 처음에 신여신전생의 일종의 스핀오프로 분기한 후 독립된 새로운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첫 번째 페르소나 게임의 출시는 두 시리즈를 나누는 사건이었고, 이제 Atlus는 Metaphor: ReFantazio에서 두 가지 아이디어에 대한 수렴 점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 이로 인해 게임은 조합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테스트할 수 있는 훌륭한 실험이 됩니다.
- Atlus는 두 거인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찾아 독특한 조화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사회 발전과 캐릭터 관계를 한쪽으로 치우고 평범한 삶을 즐기면서 어두운 음모를 밝히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하는 페르소나 같은 게임 플레이는 대서사시적인 조합처럼 보입니다. 나는 진심으로 개발자들이 매혹적인 새로운 모험에서 이 조합을 완벽하게 실행하기를 바랍니다.
- 영감에 대해 말하자면, 페르소나 느낌이 강한 게임은 마스코트 캐릭터 없이는 불완전합니다. 모르가나는 페르소나 5에서 매우 중요하며 가장 상징적인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마스코트 캐릭터의 매력은 매우 높아 페르소나 5: 팬텀 X에서도 모르가나와 맞서기 위해 새로운 마스코트 캐릭터 루피를 선보였습니다 . 우리는 Metaphor: ReFantazio에서 그러한 캐릭터에 대해 아직 알지 못하지만 실제로 훌륭한 추가 기능이 될 것입니다.
- 우리는 새로운 게임에서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잠깐 보았을 뿐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흥미로운 전제로 보입니다. 페르소나 타이틀에서 볼 수 있듯이 주인공으로 보이는 주변에 유사한 사회적 상호작용 설정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는 게임이 페르소나에서 강력한 단서를 취하고 상당한 사회적 상호 작용과 그룹 초점을 갖게 됨을 의미합니다.
- 페르소나의 귀환은 행복에 지나지 않으며, 페르소나 5의 더 많은 것은 항상 게임 팬들에게 대접이지만 최근에는 아틀라스의 페르소나였습니다. 이 모든 스핀오프를 통해 사람들은 이제 새로운 것을 경험하기를 원했습니다. Atlus가 새 프로젝트를 진행한 지 오랜 시간이 흘렀고, 아직 페르소나 6에 대한 소식이나 어떤 종류의 설정을 탐색하는지에 대한 소식이 없으며 팬들은 그 소식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 은유: ReFantazio는 신선한 벤처에서 전임자를 혼합합니다.
- 프랜차이즈의 전통에 따라 페르소나 5: 댄싱 인 더 문라이트라는 리듬 게임 스핀오프도 출시되었습니다. Phantom Thieves를 특징으로 하는 이 게임은 프랜차이즈의 다른 리듬 게임과 유사하게 플레이했습니다. 상징적인 Phantom Thieves는 여러 가챠 게임에서 콜라보레이션으로 등장했으며, 마지막으로 페르소나 5에는 곧 출시될 자체 가챠 게임인 페르소나 5: 팬텀 X가 있습니다.
- 턴 기반의 장기 시리즈 관습을 깨고 페르소나 5는 페르소나 5 스트라이커라는 액션 분사를 받았습니다. 기본 게임의 일종의 속편 역할을 하는 이 게임은 또한 스토리에 반영되었습니다. 타락한 자들의 "마음을 훔치는 것" 대신, 팬텀 도둑들은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 전투를 통해 부당하게 빼앗긴 사람들의 "마음을 돌려주는" 임무를 받았습니다.
- 페르소나 5는 시리즈의 특징적인 사회적 상호작용과 대조적인 이중 라이프스타일의 표현 외에도 흥미로운 플롯 역학을 가져왔습니다.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는 타인의 불행에 대한 사회의 무관심을 훌륭하게 묘사했습니다. 전반적인 개념의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과 세부 사항이 완벽하게 개선되었습니다. 희망하자 은유: ReFantazio는 이러한 숙달을 반영합니다.
- 페르소나 3는 실로 전설적인 게임이었으며 몇 가지 측면에서 후속 게임을 이어받았고 곧 시리즈의 주요 요소가 된 흥미로운 전제를 제공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전투 기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연결을 통해 캐릭터와 발전하는 관계 사이의 상호작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두 가지 서로 다른 라이프스타일의 복잡한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Atlus는 완벽하게 개념을 실행했습니다.
- Atlus는 페르소나 5에 올인했습니다.